This is a collaboration piece with @laylay who is a creator of Minor Heroes. 54 characters in one! A parody of the painting by Raffaello Sanzio.
Since we are all students learning NFTs, it is a meaningful animation for all of us. :)
On the left side with the x-ray fish, Quokka is originally Socrates, who is said to have constantly questioned people. So I replaced him with quokka from the ABC animal because I set the personality of the quokka as a questioning character.
And the Koala below was originally Hypatia, the only female character in Rafael's original painting, who was actually single. The male character below Koala was Pythagoras, and I switched him with the penguin because both of them start with P? ;) The penguin is cooking tezos and when the Sushi-duplicook on the left, nods, Tezos doubles.
And the one with the purple right to the giraffe was Heraclitus, who was said to be a single-minded, conflict-prone character, so I looked for one who would be the best to be replaced and it was a couple-breaker. She is practicing breaking the heart by flicking her fingers.
The two who are talking in the center are Plato on the left and Aristotle on the right. Plato points up and says that the essence is ideal and is beyond reality so I thought the umbrellabird fit the most the place and Aristotle on the right, pointing to the ground and saying that the essence is reality and is on the ground, So I had it into the mole, the closest animal to the ground in the ABC animal series.
One of the important points is that in the original, Rafael drew his own face in the painting on the very right, so I also drew my bobbed hair character on the right, and there is Mr.Laylay in front of me.
I tried to search for the personalities of the people in the original painting and set it to fit as much as possible and tried to copy the postures of the people.
Edition of 10
[ Lindsay X LAYLAY 콜래보 : NFT학당 정리 ]
● 진행 : 동이작가님, 선재작가님
● 시간 : 7월 6일 오후1시 (KST)
● 장소 : 클럽하우스 온라인 모임
1. 어떻게 콜래보를 하게 되었나?
: (LAYLAY) 제가 린지작가님께 캐릭터들이 같이 모여져 있는 콜래보 아트 만들면 어울릴거 같다고 말씀드렸고, 다음에 린지님이 개인톡 주셔서 콜라보 하게 되냐고 물어보면서 바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 각자가 보는 콜렉션의 특징
: (LINDSAY) 일단 레이레이님의 마이너히어로즈는 신박하다. 기획력 면에서 NFT시장에 걸맞는 똑똑한 작품이라고 생각한다.
: (LAYLAY) 린지작가님의 ABC시리즈 작품은 제 작품처럼 캐릭터가 많고 각자 개성이 강해서 좋다고 생각했다. 개인적으로 린지작가님 작품 스타일 중 제일 좋아하는 부분은 컬러이다. 컬러를 탁월하게 쓰신 점이 제일 좋았다.
3. 아테네학당 피스설명 & 캐릭터들에 대한 작업 스토리
: (LINDSAY) NFT 스쿨에 대한 설명을 이제 시작.
처음 콜라보를 시작할때 이 많은 캐릭터가 한꺼번에 좀 대작같은 느낌으로 우글우글 하지만 하나씩 뜯어보면 다들 뭔가를 하고있는 느낌이면 좋겠다고 레이레이님이 의견을 주셨다. 저는 동네느낌으로 갈까 하다가 정말 문득 떠오른 것이 명화였는데 로열티부분에서도 편하게 접근할 수 있고, 사람이 많은 느낌을 명화에서 찾을 수 있지않을까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무조건 사람많은 명화를 찾는것보다는 뭔가 의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서치를 하게 되었는데 그때 나온 것이 The school of Athens였다.
그 명화에 대해 좀 알아보았더니 54명의 등장인물이 있고 각 등장인물마다 특정한 성격이 있었다. 그래서 그 부분을 마이너히어로즈와 에비씨 동물들에게 대입해보면 재밌을 것 같다고 생각이 되었다.
하나씩 다 나열하고 싶지만 시간상 몇개 재밌는 것만 소개하자면 (옆에 틀어놓고 설명을 들으면 재밌을 것이다.)
54명을 다 그 자리에 넣기는 캐릭터들이 둥글고 잘 안보일 것 같아서 두명은 빼서 동상으로 세웠다. 왼쪽과 오른쪽 각각 큰 동상은 원래 아폴론과 아테나여신인데 코로나를 퇴치하는 백신맨과 클럽하우스 여신인 클럽하우스 퀸을 상징적인 동상으로 넣었다.
왼쪽에 x-ray fish가 있는 쪽의 quokka는 소크라테스의 자리인데 그는 끊임없이 사람들에게 질문을 했다고 한다. 그래서 ABC동물에 questioning 을 맡고 있는 quokka로 그려넣었고 그 바로 밑으로 있는 코알라는 원래 라파엘의 그림에서 유일한 여자인물인 히파티아인데 원래는 독신이지만 아이와 함께 한 그림이었던 코알라를 넣었다. 독신도 아이는있을 수 있지 않나 :)
그 밑으로 바글바글 있는 쪽에 메인은 피타고라스인데 같은 P로 시작하는 펭귄을 넣었고 테조스를 요리하고 있다. 원래 하나만 요리하는 중인데 왼쪽에 스시를 두배로 만드는 sushi duplicook 가 고개를 끄덕이면 테조스가 복제한다. 그래서 두 개가 되는 것이 재밌다.
그 오른쪽으로 있는 보라색 옷의 couple breaker는 원래 헤라클레이토스이고 성격이 외골수적이고 사람들과 마찰을 많이 일으키는 인물이라고 해서 MINOR HEROES와 ABC animal중에 가장 성격이 다른 애들과 안맞을 것 같은 친구를 찾았더니 Couple breaker였다. 성격이 안좋고 그래서 혼자서 손가락을 튕기면 밑에 하트가 꺠지는데 그걸 연습하고 있는 중이다.
가장 중앙에 대화하고 있는 둘은 왼쪽이 플라톤, 오른쪽이 아리스토텔레스.
왼쪽의 플라톤은 위를 가리키며 본질은 이상에 있다고 말하고있어서 하늘에 있는 새, 엄브렐라버드를 넣었고 오른쪽의 아리스토텔레스는 땅을 가리키며 본질은 현실, 땅에 있다고 하고 있기 때문에 ABC animals에서 가장 땅과 가까운 동물인 mole을 넣게 되었다.
베어와 가방을 들고있는 럭셔리걸 의 합이 맞고 코인맨, 메타폭스, 결이 맞는 애들로 구성하였다. 카페인걸은 지겨운듯이 커피를 마시고.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중에 하나, 오리지날에서 라파엘은 자기 자신의 모습도 가장 오른쪽에 빼꼼하고 얼굴을 그려넣었는데 나도 마찬가지로 항상 사용하는 나의 단발머리캐릭터를 오른쪽에 그려넣었다. 그 옆으로 레이레이 작가도 함께 넣어주었다.
이렇게 모두 똑같을 수는 없겠지만 성격을 서치하고 최대한 맞는 캐릭터들로 세팅을 하려고 했고 오리지날 페인팅에 있는 포즈들을 그대로 구현하려고 애썼다.
4. 콜래보 작업하면서 힘들었던 점, 좋았던 점.
: (LAYLAY)힘들었던 점은 린지작가님이 뭐 좀 그려달라고 요청하셨는데 도저히 못그려드렷던 점.. 좋았던 점은 오늘 오픈씨 제일 메인에 린지작가님 작품이 스팟라이트를 받았다. 그 정도로 괜찮은 아티스트라고 전부터 생각했다. 이 분의 그림으로 마이너 히어로들을 그려주시는 점이 너무 보기 좋았다.
: (LINDSAY) 각자의 캐릭터들이 한 군데 어우러지는 모습을 작업하면서 볼수 있는 게 가장 재미있었다. 둘 다의 개성이 있는데 함께 어울려져가는 과정이 재밌어서 만들면서도 빨리 완성작을 보고싶었다.
5. Audience 들 올라오셔서 질문 타임
★ 08AM작가님 : 크라잉큐피드가 왜 울고 있는지?
(A. 우측하단에 코끼리랑 너구리가 서로 까꿍까꿍하는데 사랑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 싶었다)
★ Woowang작가님 : 콜래보 축하드리고 가스피엔젤 이야기를 들으니 귀여워서 올라왔다. 축하드립니다.
★ NAKTA작가님 : 엄청 많은 작품들이 등장하는데 배제된 캐릭터가 있는지?
(A. 성격에 맞는 캐릭터를 먼저 선택을 했고 주변에 어떤 애들이 어울릴지 선택을 해서 배제되거나 그런 애들이 있다기보다 선택하면서 안 선택된 캐릭터가 있는 것 같다)
★ GUDU작가님 : 아테네학당을 NFT학당으로 패러디한 작품이다. 연구를 많이 한 작품이더라 감동적이었다. 건물 뒤에 누워있고 날아다니는 캐릭터는 무엇인가?
(A. 나무늘보는 느려서 자리에 빨리 못왔고 페이퍼파일럿은 쉽게 들어오지 못해서 문쪽에서 서성이고 있다)
(A. 기둥쪽 보면 HitEtNunc영어가 새겨져있고 바닥에는 이더리움 로고가 새겨져 있다.)
★ SoYoung kim : 동물과 인간의 아트표현은 어떻게 하시는지? 콜래보 다시 하실 의향 있는지?
(A. 자연스럽게 사람이 되고 자연스럽게 동물이 되는 등 만들었다. 특히 사람을 만들때는 좀 더 의미를 둘 때는 인간형으로 그렸던거 같다)
(A. 린지작가님만 괜찮으시면 같이 할 의향이 있고 콜래보가 아니더라도 도움이 되겠다.)
★ Uniquelab작가님 : 크립토복셀에도 전시되어있어서 눈호강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두 시리즈 지켜보고 좋아하는 작품인데 찰떡궁합 같다. 이 콜래보 작품에 깨알같은 작품이 많다. 볼 거리가 많아서 질문이 앞으로도 많을 것 같다. 스토리 같은 것을 아카이빙 기록을 남겨둘 계획이 있으신지? 다음 작품에서 풀어나가신다든지.
(A. 이번에 명화를 해석하면서 되게 재밌었다. 명화에 집중하는 ABC를 해보지 않을까 계획을 하고 있다.)
★ NFTipi : 애니메이션을 집중해서 봤는데, 작품 설명을 들으면서 보니까 힛앤눙크 싸인이 보였고 고대글씨체를 사용하는 것도 본인도 해봤는데 그것도 생각나서 재밌었다. 디테일이 많은 작품 너무 좋았다.
★ SOO작가님 : 두 대세 아티스트들의 콜래보 작품을 봐서 좋았고 너무 좋았고, 섬세한 애니메이션도 너무 좋았다. 스테이지에 응원차 올라왔다. 두 분의 성공적인 콜라보 너무 감사합니다. 질문은 콜라보는 하게 된 계기가?
(A. 두 사람이 친해서 콜래보를 하게 된거보다 서로 작품을 알면서 좋게 생각하고 있다가 클럽하우스에서 우연히 콜라보이야기를 하며 시작했다)
★ Haney Canvas 작가님 : 콜라보 축하한다.
★ YK님 : 두 분 작품 다 콜렉팅하고 있는데 멋진 작품 내셔서 정말 기쁘다. 핸드폰으로 작품을 보고 있는데 부분부분 크게 크롭해서 봐도 정말 하나하나 캡처된게 작품이 될 정도로 이 작품이 멋지고 진짜 핸드폰으로 작게 보이지만 대작이구나 느꼈다. 정말 감탄밖에 안나오는 작품이어서 사실 제가 이더가 다 써서 충전할 일이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충전하고 있다. 하나 구매하겠다. 특유의 린지작가님의 색감이 있는데 정해놓고 그리시는건지 아니면 그때그때마다 색감이 나타나는 것인지?
(A. 어울리는 색을 쓰다보니 같이 어울려져서 믹스매치처럼 된 거 같다. 아무래도 기본적으로 많이 쓰는 색이다보니 맞춰서 하나둘씩 내다보니 어울러지게 되지 않았나 생각이 들었다.)
★ Yunsung작가님 : 두 분 작품 축하드리고 과거의 도상을 하는 작품에 흥미를 가지고 있었다. 이 콜래보 작품은 아주 상징적인 작품이다 생각을 했다. 새 모양을 하고 있는 동물은 플라톤이고 이상주의자고 하늘을 가리키면서 하고 있는 것인지? 옆에 아리스토텔레스는 아래 향하고 있어서 그렇게 해석을 했는데. 그 앞에 누워있는 여성의 이미지는 디오게네스라고 해서 대표적인 거지 철학자다. 세 명의 삼각구도가 의미심장하다 생각을 하면서 봤다. 궁금한 것은 보라색 캐릭터는 염세적인 캐릭터인데 픽셀아트가 쪼개지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해석이 안되어서 물어보기 위해서 올라왔다.
(A. 해석은 본인이 가장 맞는 해석이 맞는데, 윤성작가님이 했던 해석대로 해도 맞는 것 같다. 진짜가 나타나셔서 ㄷㄷㄷ하고 있는데.. 보라색 친구는 염세주의자에 사람들이 안좋아하고 혼자 놀길 좋아한다고 해서 있게 된 인물이라고 서치를 했던 인물이다. 커플브레이커는 손을 튕기면 커플 브레이킹이 되는데 그걸 연습하고 있는 것이다.)
★ Spielraum 작가님 : 린지작가님과 레이레이작가님의 콜래보가 탄생되었다고 할 때 생각지도 못한 콜라보였다. 티저부터 흥미롭게 보고 있었다. 모니터 화면에서 보고 있는데 너무 멋지다. 린지작가님 오픈씨 메인에 뜬 거도 축하드린다.
(A. 명화에 관심이 가서 티저 같은 느낌으로 만들었었다.)
★ EMMA 작가님 : 한 쪽에는 아테네학당과 콜래보 작품 비교하면서 보고 있었다. 모두 사랑스럽고 작품 곳곳에 린지작가님의 따듯함이 느껴져서 좋았다. 뒤에 나무늘보 등이 NFT에 진입못한 사람들을 표현했다고 했는데 그것도 따듯하게 표현되었다고 느꼈다. 그리고 마이너히어로즈가 곳곳에 들어있는 것 찾는 재미가 있었다. 마침 수학자 유클리드 구도랑 똑같이해서 그렸는데 의미도 그렇고 정말 디테일하다 그런 생각을 했다.
(A. 캐릭터들이 적재적소에 다 있으면 좋은데 어떤 아이들은 자리를 못잡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아무래도 동글동글하다보니 얘네들은 사랑스러운 캐릭터인데 다 숨어있어야해서 나무를 세워서 사쿠라걸을 잘 보이게 하기 위해 모션을 넣었다.)
★ AIN 작가님 : 두분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개인적인 의견은 디테일 하나하나 찾는 재미가 너무 있었다. 바닥에 이더리움이랑 기둥에 힛앤눙크를 봤다. 개인적으로 테디걸이 귀여웠다. 보는 재미가 있었다.
★ TomyTravel작가님 : 크립토복셀 연관해서 보니 너무 좋았다. 기획을 너무 잘해주셔서 고마웠다. 드랍파티를 기획하는 능력도 좋았다.
★ Jenny작가님 : 저도 구매하고 싶었다. 하나하나씩도 따로 나올 수 있는 것인가?(A. 아직은 잘) 두분 다 제가 콜렉팅하고 있다. (응원을 많이 해주시는 분이어서 정말 감사하다)
★ Esther님 : 작품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현대와 미래까지. (하고 핸드폰 꺼지신 ㅠㅠ)
당첨1 : ABC동물 중 Umbrellabird / Mole - 문화와 철학에 조예가 깊으신 윤성작가님
당첨2 : 마이너히어로즈 헤어맨 - 미래를 보신 에스더님
6. 마지막으로 드리는 말씀.
오늘 클럽하우스 모임 와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콜래보 작품 구매해주신 많은 분들.. 정말 감동이었습니다. 분명 여러분들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있는 게 없었을 것 입니다. 한 분 한 분 다 기억하고 더 감사한 마음으로 작품활동 두 작가가 매진하겠습니다.
모임 주최해주신 동이작가님과 선재작가님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_ _)
ABC Animal ( @lindsaykingdom_) + @MINORHEROES
Collaboration of the 54 characters.
Stay tuned for the drop on Tue (12PM, KST) • DROP PARTY ON TUE (13PM) with @dongleehan @eugenesunjae
https://www.clubhouse.com/join/korean-nft/SxmwksNr/xpQdL4wO